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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용 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런소프트(이하‘회사’)가 제공하는 통합메시징 서비스(SMS: Short Message Service/LMS: Long Message Service/MMS: Multimedia Message Service/PUSH메시지) 및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관련 부가 모바일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와 이용에 관한 필요 사항과 기타 필요사항을 약속하여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본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영업 및 운영상 중요 사유가 있을 경우 등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 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 이를 공시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전 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단, 요금 등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 7일 전에 공시합니다.
3.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가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가입하기" 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의 공지 및 변경사항은 회사의 지정된 홈페이지(www.realmessage.co.kr)에서 공지합니다.
2. 본 약관에 정하는 이외의 이용자와 ‘(주)런소프트’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해서는 정부가 제정한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등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 서명법, 방문판매 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및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서비스: 단문메시지(이하 ‘SMS’), 장문메시지(이하 ‘LMS’), 멀티메시지(이하 ‘MMS’), 푸시메시지(이하 ‘PUSH’)를 전달해주는 서비스 및 기타 (주)런소프트의 사이트 및 기타 플렛폼에서 부가하여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
2. 이용자(이하 ‘회원’):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를 부여 받은 개인 또는 법인
3. (주)런소프트: 유무선 www.realmessage.co.kr 서비스 운영자
4. 아이디(ID): 이용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5. 비밀번호(PW): 이용자가 부여 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된 신청자임을 확인하고, 이용자가 비밀보호를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6. 운영자: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7. 이용해지: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8. 이용정지: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보류하는 것
9. 직권해지: ‘회사’가 서비스 개통 후에 이용자의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10. 스팸메시지(SPAM message): 스팸메시지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메시지
나. 수신 동의를 하지 않은 고객에게 전송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메시지
다. 수신동의철회 의사표시를 한 고객에게 이후 전송하는 메시지
라. 서비스 이용금지시간(당일 21시 ~ 익일 08시)에 전송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메시지
마. 동의 철회를 접수 받는 무료전화번호(이하 ‘080’)가 기재되지 않은 메시지
11. 캐쉬: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 사용할 수 있는 회사가 인정한 디지털화폐
12. 휴면회원: 12개월 동안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회원(발송, 로그인 기록 없는 회원)
13. 전송자격인증제란 전기통신사업법 제2조제 14호나목의 특수한 유형의 부가통신역무를 제공하는 사업자가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는 경우 사전에 문자중계사 또는 인증업무를 위탁받은 운영기관이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를 말한다.

제5조 [약관 설명]

1."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이 회사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 및 잔액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전항의 방법 등으로 별도로 고지한 바에 따라 변경된 약관의 적용 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 대해 탈퇴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

제6조 [이용 신청]

이용계약은 이용자(개인 또는 법인)가 가입절차에 따라 "서비스"를 신청하여 ‘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됩니다.
1.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서비스별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각 호의 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회사의 승인절차 이후에 ‘서비스’.이용이 가능합니다.
가. 사업자 등록증 사본 1부(사업자 등록증이 없는 경우 주민등록증 사본 1부)
나. 기타 "회사"가 제출을 요청하는 서류
2. 회사는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그 서비스 이용을 접수합니다.
3. "회원"은 신용카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결제수단으로 결제를 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이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법정 대리인의 서면동의가 있어야 합니다.
5. “회사”는 사정에 의해 결제 수단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이용제한]

1. 사이트에서 가입절차에 따른 이용약관에 [동의]를 체크하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사항의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인을 일정기간 유보하거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를 서면, 전자우편 또는 전화로 "이용자" 또는 그 담당자에게 통보합니다. 단, 이용 중지 이후 30일 이내에 이를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1) "이용자"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거나 도용하여 신청하는 등 관련 서류를 허위로 작성한 경우
(2) "이용자"가 이용요금을 체납한 경우
(3) "이용자"가 신용불량자로 등재되어 있는 경우
(4) "이용자"가 스팸메시지를 보낼 소지가 있다고 "회사"에서 판단하여 "이용자"에게 신분확인을 요청하였으나, "이용자"가 이를 거부한 경우
(5) "회사"의 서비스 제공이 기술적, 물리적으로 곤란한 경우
(6) "이용자"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거나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등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어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7) "이용자"가 기타 관련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조건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8) "이용자"가 "회사"로부터 1년에 2회 이상의 "서비스" 이용제한을 받은 경우
(9) "이용자"가 본 계약을 위반하여 "회사"가 문서로써 그에 대한 시정을 요구한 날부터 30일 이내에 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10) 이동통신사로부터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계약불가 혹은 중단통보를 접수한 경우
4. 전송자격인증제에 따른 전송자격 인증을 받지 않거나, 인증이 취소된 사업자와는 거래를 하지 아니할 수 있다.

제8조 [이용관리]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24시간 서비스를 원칙으로 합니다.
(1) 서비스 이용시 이용자 불만 형태와 처리 절차 및 처리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불만형태: 서비스 장애, 회원가입 및 탈퇴, 결제오류 및 환불, 이용 문의 등
나) 이용자는 서비스의 불만 사항등을 전화, 이메일, 홈페이지내 게시판을 통해 24시간 접수할 수 있습니다.(단, 전화는 업무시간 09~18시 이내)
다) 회사는 접수 받은 이용자 불만사항에 대하여 영업일 기준 최대 12시간 이내 답변 및 조치사항에 대하여 회신 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 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 또는 지연 할 수 있습니다. 지연 및 중지 시 회사는 홈페이지에 공지 및 그 사실을 전화, 우편, 이메일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전달 하고, 복구를 위하여 최선을 조치를 강구해야 합니다. 회사의 실수나 시스템의 문제로 인한 장애는 12시간 이내에 복구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1) 천재지변 또는 불의의 사고로 인한 경우
(2)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3) 서비스 양도 및 서비스 종료(휴.폐업)으로 인한 경우
(4) 전기통신 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5) 설비 장애 또는 이용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6)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7)단, (3)항의 경우, 회사는 서비스 종료 시 30일 전에 이용자에게 공지해야 한다
3. 회원에 가입하여 이용 승낙을 받았을지라도, 일부 서비스 이용 시 이용자의 연령 및 서비스의 성격에 따라 서비스 이용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에게 통보된 이용자ID 및 비밀번호 등의 관리 및 이용은 이용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그리고 이용자의 부주의로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의해 발생되는 모든 결과 및 사고의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5.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12개월 동안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휴면고객으로 분류하고 서비스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6. 과학기술정보통신부(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한 이용자 피해 예방에 관한)
고시 제4조, 제5조ㅡ 제7조에 따라 이용자 회선 또는 서비스를 최대 30일 이상 또는 영구 중지 할 수 있습니다, 단, 악의적인 목적없이 이용자의 실수로 인해 변작된 경우 이용자의 소명을 받고 심사 후 서비스를 재개 할 수 있습니다.

제3장 회사의 의무 및 운영

제9조 [회원 신상정보의 보호]

회원가입 과정에서 귀하는 회사에 최소한의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회원은 본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운영하기 위하여 귀하의 신상정보를 사용함에 동의해야 합니다. 회사는 개인적인 프라이버시가 보호되는 방식으로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에 주기적으로 뉴스나 기타 정보들을 제공하고 회원이 관심을 가지는 분야들을 제공하기 위해 접촉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회원 신상정보관리에 대해서는 ‘(주)런소프트’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제10조 [부가서비스 이용 시 회원의 신상정보]

1. 동호회 등의 별도의 운영자가 존재하는 부가서비스에 가입하였을 경우, 제공된 정보를 해당 서비스 운영자가 개인정보를 누설한 경우에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공개 게시판 등의 본인의 아이디(ID) 및 신상정보가 노출될 수 있는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하는 개인정보 누출에 대해서도 회사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제11조 [개인정보 누설금지]

1. 회사는 회원 본인의 승낙 없이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누설하지 아니합니다. 단, 전기통신관련 법령 또는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회사가 개인정보를 제공해야 할 의무를 부담하는 경우에는 관계기관에 정보를 제공하며 회사는 즉시 회원에게 그에 관한 사항을 통보합니다.
2.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회원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 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주)런소프트’ 서비스는 다양한 사이트들이 모여있는 허브(Hub)사이트입니다. 제휴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회원의 신상정보가 제휴사에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제휴사간 회원의 신상정보 공유에 대해서는 ‘(주)런소프트’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참조 바랍니다)

제12조 [회원의 게시물]

1. ‘(주)런소프트’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운영자가 삭제하고 회원자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개인 및 단체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2) 공공질서 및 미풍 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
(4)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5)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내용인 경우
2. 게시물의 저작권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회사는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3조 [메시지 서비스의 내용]

1. 메시지 서비스 내용에 대한 책임은 각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메시지 서비스 내용을 인위적으로 편집하지 않습니다.
2. 스팸메시지(spam message) 및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메시지를 보내서는 안됩니다.
3. 전기통신법 제53조와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16조(불온통신), 통신사업법 제53조3항에 의거, 회사의 메시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온한 내용을 전송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법적인 책임은 '이용자' 에게 있으며 회사의 메시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런소프트’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한 회원은 아이디와 메시지를 보호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주)런소프트’는 메시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동안에는 회원들이 사용하는 메시지에 베너 등을 이용한 광고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하며 전기통신망법에 위배되는 내용은 발송 사전에 차단 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발송한 문자의 내역(발송시간, 발신번호, 수신번호, 문자내용, 성공실패 여부등)의 보관기간은 1년이며 경과 시 삭제됩니다.

제14조 [전자화폐정책]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때 필요한 전자 화폐로서 (주)런소프트의 메시지(SMS, LMS, MMS) 발송가능 건수(이하 발송 캐쉬)를 운영합니다.

1. 획득
가. 발송 캐쉬는 계좌이체,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기타 회사가 정한 결제수단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나. 발송 캐쉬는 회사 또는 회사의 협력사가 진행하는 행사에 참여하거나, 광고수신, 상품구매, 기타 회사가 시행하는 적립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구매하지 않고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다. 회원이 타인의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발송 건수를 구매할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라. 발송 캐쉬는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및 설문, 이벤트 참여, 기타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이용 및 차감
가. 발송 캐쉬는 서비스상의 각종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디지털 컨텐츠를 구입하는 지불수단으로 이용됩니다.
나. 구매한 발송 캐쉬는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시점에서 차감이 되며 서비스상의 중대한 하자에 의하여 구매한 유료서비스 또는 컨텐츠가 손상, 훼손, 삭제되었거나 불량했을 경우 재충전 혹은 해당 컨텐츠 복원으로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다. 유료 서비스 이용 시 회원이 직접 구매한 발송 캐쉬가 우선 이용되며 발송 캐쉬가 존재치 않을 때 발송 캐쉬를 구매함으로써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 24개월 동안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회원(발송, 로그인 기록 없는 회원)은 자동 탈퇴되며, 해당 회원의 잔여 캐쉬는 소멸 됩니다.
마. 사이트에서 명시된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의 경우 기존에 구입한 상품에 대해 발송 캐쉬 잔액이 다 소진되지 않은 상태에서 다른 상품을 구입하게 되면 이전 발송 캐쉬 잔액은 새로 구매한 상품의 발송 캐쉬와 합산 처리되며 발송 단가는 새로 구입하는 상품의 단가를 적용 받게 됩니다.
3. 증여 : 발송 캐쉬는 회사가 별도로 지정하지 않는 한 타인에게 증여할 수 없습니다.
4. 환불
가. 발송 캐쉬는 원칙적으로 환불이 불가합니다.
나. 발송 캐쉬는 예외적인 경우 약관에 따라 환불될 수 있습니다.
i. 환불 절차 : 환불을 원하는 회원은 본인이 직접 '(주)런소프트'의 "고객센터" 또는 "콜센터"를 통하여 환불 신청 이유를 '(주)런소프트'에 통지하고 환불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ii. 직접 구매하지 않은 발송 캐쉬에 관하여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iii. 발송캐쉬 구매 시 여러 회에 걸친 결제 확인으로 인하여 발생한 조작 실수에 대한 환불요구는 불가합니다.
iv. 이용료 환불방법 : 회사는 환불신청 이유를 심사한 후, 그 이유에 따라 회원에게 이용료 상당의 발송 캐쉬를 회원의 리얼메시지 ID 계정에 재충전 방법으로 환불하여 드리거나 약관에 따라 산정된 금액으로 본인인증을 받은 가입고객 또는 가입사업자 명의의 계좌에 현금입금의 방법으로 환불하여 드릴 수 있습니다. 또한, 환불을 위해 서류(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v. 다음의 사유로 고객의 환불 신청 시 구매 후 이용하고 남은 발송 캐쉬 잔액에서 재정경제부에서 고시한 <인터넷이용관련소비자피해보상>상 규정한 위약금(총 이용료의 10%) 및 PG수수료, 송금비용을 공제한 이용료 잔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단, 위약금 및 PG수수료, 송금비용의 합계는 최소 1,000원입니다. 따라서 1,000원 미만의 금액은 해지 시 자동 소멸됩니다.
a. (주)런소프트의 귀책사유로 탈퇴된 경우
b. (주)런소프트의 귀책사유로 계약해지(환불)한 경우
c. 제5장 19조 1항 2항 3항 (회원의 의무)에 따라 해지한 경우
d. 발송 건수를 통해 결제한 후 이용한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못한 경우, 결제된 발송 건수는 결제 후 최장 24시간 이내에 재충전 처리됩니다.
다. 회사는 관계법령의 변경 등 합리적인 사유 발생 및 회사 정책상 변경이 필요한 경우, 발송 건수 운영정책을 변경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발신번호 등록⋅관리, 부정가입 방지]

1. 회사는 발신번호의 변작방지를 위해 번호인증을 통한 발신번호 사전등록서비스를 제공⋅운영 한다
2. 회사는 이용고객의 회원가입 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부정가입을 방지하기 위해 본인인증 서비스 사업자가 제공하는 인증방법 또는 대면인증을 통해 본인인증서비스를 제공⋅운영 한다
3. 회사는 고객사(회원)가 발신번호 사전등록 및 본인인증절차를 거친후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한다.

제16조 [회사의 의무, 문자재판매사업자의 의무, 전송자격 인증, 인증 취소 등]

이용고객 중 문자재판매사업자에 대하여 전송자격인증제에 따라 인증이 취소된 사실을 전달받은 경우 문자재판사업자의 서비스 정지, 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제4장 회원의 의무

제17조 회원의 의무, 전송자격 인증 등

이용 고객 중 문자재판매사업자는 전송자격 인증을 받고 운영규정을 준수하여야 한다.

제18조 [ID 등 관리]

1.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ID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개인정보가 타인에 의해 무단이용 되는 경우 즉시 회사에 통보해야 합니다.
3. 회사는 제반의 이용자 관리 업무를 회원 ID에 의해서 수행합니다.
4. 이용자는 이용 ID를 공유, 양도 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단 그 사유가 인정되는 경우에는 회사에 통보하여 승낙을 얻어야 합니다. 또한 ID의 공유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제한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6. ID는 이용자 1인당 1개의 ID를 원칙으로 합니다. 만약 이용자가 복수의 ID를 소지하고 있을 경우 회사는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ID의 정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이용자의 시정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최초 등록 아이디를 제외하고 나머지 아이디의 이용자격을 박탈합니다.
7. 이용자가 신청 또는 변경하여 사용하는 이용 ID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한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 있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9조 [이용자의 정보변동]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변동사항이 생긴 경우에는 서면, 유선, 온라인을 통해 회사에 통보해야 합니다. 갱신 지연에 의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0조 [이용자관련 추가사항]

1. 회원이 서비스를 1년 이상 활동하지 않으면 강제적으로 이용해지 됩니다. 또한 이로 인하여 삭제되는 개인정보의 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공지사항에 대해 회사의 전자우편 및 메시지 서비스를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기본정보제공을 제외한 정보를 원치 않는 경우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수신거부 할 수 있습니다.
3.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2(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에 의거 이용자는 발신번호를 사전에 등록하고 등록된 번호로만 발송해야 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시 부정가입 방지를 위해 당사에서 제공하는 본인인증서비스(휴대폰인증)를 통해 가입해야 합니다.

제5장 이용해지, 이용정지 및 복구

제21조 [이용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해지는 회원이 직접 온라인을 통해 관리자에게 탈퇴신청을 함으로서 이루어 집니다.
2. 해지 신청 시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이름, 연락처, ID, 비밀번호, 해지사유를 알려주면, 가입기록과 일치 여부를 확인한 후 가입을 해지하여 드립니다.
3. 가입해지 여부해지 신청 후 곧바로 통보해 드리며, 기존의 ID,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으면 해지된 것입니다. 또한 한번 해지된 ID는 기존 사용자라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일정한 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을 중지시키거나 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반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2) 서비스를 범죄행위에 사용하거나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3) 타인의 ID 또는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4) 동일인이 다른 ID로 이중 등록한 경우
(5)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방해하고자 하는 경우
(6)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을 위배하는 경우
(7) 국가의 안전을 위태롭게 하는 행위
(8) 법리행위 기타 규범 또는 다른 법률에서 금지하는 행위
(9) 이동통신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중지를 통보 받은 경우
(10)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의 기관에서 불법스팸전송, 발신번호 변작 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11) 정보통신망법 제50조 4항에 의거하여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 전송시 표기 의무를 준수하지 않을 경우

제22조 [이용 제한의 해제 절차]

1. 회사는 이용 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전자우편) 또는 전화, SMS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2.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중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전항의 과정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또한 이용제한 통보에 대하여 7일 이내에 회원의 응답이 없을 시에는 임의로 사용을 중단합니다.
4. 서비스 이용정지를 통지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이용정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 한하여 이용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23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 [면책조항]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과 그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 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6.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7. 서비스는 ‘(주)런소프트’가 소유하고 경영합니다. ‘(주)런소프트’는 서비스를 유무선인터넷 도메인 주소 "www.realmessage.co.kr" 에서 제공합니다. 따라서 ‘(주)런소프트’는 필요할 때는 언제든지 네트웍을 중단하거나 컨텐츠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하는 이용자들에게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합니다.

제6장 기타

제23조 [상표]

서비스에서 사용된 이름, 로고, 상표 등은 ‘(주)런소프트’의 지적재산권이며 지적재산권보호법에 따라 보호 받습니다.

제24조 [보증거부, 유한책임]

회원은 회사와 그의 계열사 및 종업원, 대리인, 제3자 컨텐츠 제공자 및 제공회사 서비스 담당자 등 네트워크 운영과 관련된 모든 사람은 그 누구도 실수, 정확성, 완벽성, 신뢰성에 대한 보증을 만들지 않으며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각종 정보, 조언, 서비스를 사용하는 데 대한 보증을 서지 않습니다.

제25조 [보상]

‘(주)런소프트’는 서비스 네트웍의 운영에 대해 경제적 손실을 발생시키는 회원에 대해 책임을 물을 수 있으며 귀하는 이에 대한 보상의 의무가 있습니다.

제26조 [양도 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7조 [광고 게재]

1.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화면, 홈페이지, 메일, PIMS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PIMS 및 IMS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PIMS 및 IMS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무선에서 화면을 통한 광고 및 SMS, PUSH를 통한 광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28조 [관할법원]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해결을 위해 회사와 성실히 협의한 후가 아니면 제소하지 못합니다.
2.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아니한 경우 관할법원은 회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4년 10월 31일부터 시행합니다.
종전까지 시행 중이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 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안내

'(주)런소프트'은 (이하 '회사 '는 )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 (또는 개별공지 )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목적

7.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9.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4. 개인정보취급방침 동의 거부에 관한 사항

10.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

5.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11.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6. 개인정보 제공

12. 고지의 의무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

회사는 회원가입 , 상담 ,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회 원

 

 

 

 

필수입력사항

수집항목

수집목적

아이디, 비밀번호, 기업명, 사업자등록번호, 담당자,

이용자 식별을 위한 목적등

휴대폰번호, 이메일, 대표번호, 기업주소, 연락처

계약사항에 대한 연락 및 공지사항 안내를 위한 목적

가입경로, 가입목적

이용자 식별을 위한 목적등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정보, 결제기록

부정이용방지, 비인가 사용방지, 분쟁조정 해결을 위한 기록보존 등

선택입력사항

개인주소, 추천인

이용자 식별을 위한 목적등

 

가) 수집방법
- 홈페이지(www.realmessage.co.kr), 서면양식, 전화/팩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콘텐츠 제공 , 구매 및 요금 결제
 
나) 회원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가입 의사 확인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고지사항 전달
 
다)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가) 보존 항목 : 이름, 로그인ID, 비밀번호, 전화번호,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회사명, 회사전화번호,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

나) 보존 근거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다) 보존 기간 : 1년

 

보존정보

보존기간

보존이유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5년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5년

 

4. 개인정보취급방침 동의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의 개인정보의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가입이 불가능 하며 이미 가입하였을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보유기간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나)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7.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고객님의 동의없이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나이스평가정보에서 인증받은 휴대폰번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탁업체

위탁업무내용

개인정보제공의항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갤럭시아머니트리(주)

신용카드, 현금결제

카드사명, 카드번호, 은행명, 계좌번호, 주민등록번호, 사업자번호, 예금주명, 이메일등

회원탈퇴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주)링크허브

세금계산서 발행

성명, 사업자명, 주민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주소, 이메일등

회원탈퇴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나이스신용평가정보(주)

안심본인인증

휴대폰번호, 이름, 생년월일, 성별

회원탈퇴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국세청

세금계산서 발행을 위한 개인정보 전송

업체명,대표이사, 사업장주소, 업태,종목, 세금계산서수령자정보(담당자/이메일주소)

회원탈퇴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가)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나)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 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라)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가)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를 운용하지 않습니다.

10.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게 다음과 같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가) 기술적 보호대책
- 고객님 패스워드등 중요정보는 암호화되어 저장 관리
-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 및 개인인증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보안장치(SSL)를 채택
-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나) 관리적 보호대책
 -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정기적인 사내교육과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
 - 전 직원 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써 직원의 정보유출 사전에 방지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상기시키며 준수여부에 대한 주기적인 점검

11.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으며,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고객서비스담당부서

부서 : 관리부

전화번호 : 070-8630-5050, 이메일 : runsoft0@naver.com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책임자 : 석희동

전화번호 : 070-8630-5050, 이메일 : runsoft0@naver.com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 없이)118
http://privacy.kisa.or.kr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02-550-9531~2
http://www.eprivacy.or.kr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02-3480-3571
cybercid@spo.go.kr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182
http://www.ctrc.go.kr

 

12. 고지의 의무

회사는 영업 및 운영상 중요 사유가 있을 경우 등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 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 이를 공시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전 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단, 요금 등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 7일 전에 공시합니다

- 공고일자 : 2015년 3월 1일
- 시행일자 : 2015년 3월 15일

 

 

 

- 스팸관리규약
정보통신망법 제50조(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전송의 제한)조항에 의거하여 스팸관리규약을 안내합니다.

[스팸의 정의]
일반적으로 스팸이란 정보통신망을 통해 이용자가 원치 않는데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전송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불법스팸이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정보통신망법"이라함) 제50조부터 제50조의 8을 위반하여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말합니다. 불법스팸은 과태료 부과 및 형사처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스팸관리대상]

- 성인컨텐츠, 채팅 및 대출 관련 내용 발송 (SMS, LMS, MMS)
- 모바일 화보 및 모바일 블로그 관련 내용 발송
- 수신동의 혹은 정보획득 절차가 확인되지 않은 불특정 다수 대상 광고성 메시지 발송
- 이동통신사로에서 자체 약관을 통하여 발송을 규제하는 메시지 발송
- 기타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스팸메시지 발송


[스팸관리]

신규고객 제한 : 성인화보, 채팅, 동영상등 성인 컨텐츠 관련 업종 및 대출업체 유치불가
기존고객: 삼진 아웃제 시행
1차 발송 확인 시: 서비스 즉시 일시 중지 후 주의 고지(전화 및 E-mail, 고객 및 영업사원 대상)
※ 주의 고지 후 실시간 모니터링 대상 업체로 등록 및 시행
2차 발송 확인 시: 서비스 즉시 일시 중지 후 경고 고지(전화 및 E-mail, 고객 및 영업사원 대상)
3차 발송 확인 시: 서비스 직권 정지
※ 단, 1일 5건 이상 스팸 신고 접수 시 1,2차 경고조치 없이 바로 3단계에 해당하는 서비스 직권정지 조치
1. 본 계약에 의해 귀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과 관련하여, 귀사의 최종 사용자 또는 제3자가 (주)런소프트에 대해 손해배상 등의 청구를 한 경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귀사에게 있습니다.
2. 상기 규정에도 불구하고, 귀사에 의해 (주)런소프트에게 손해가 발생하거나, 배상 의무가 발생한 경우, 이로 인하여 발생한 모든 손해에 대해서는 귀사가 이를 배상합니다.
3. 귀사는 SPAM 메시지 발생 시 본 규약에 의거하여, SMS 이용 계약을 해지합니다.
4. 귀사는 무차별적인 SPAM메시지가 이동전화시스템으로 전송되지 않도록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의무를 가지고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고, 메시지 전송현황을 상시, 확인, 감독합니다.


[스팸관리규약사항]

정보통신부 법률에 의한 SMS, LMS, MMS(이하‘메시지’) 발송시 유의 사항에 대해 안내 말씀 드립니다.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50조)

- 영리 목적의 광고성 메시지 발송 시 반드시 수신자의 사전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수신자로부터 직접 연락처를 수집한 경우 제외)
- 수신자의 사전 동의를 얻었다 하더라도 메시지 내용에 수신 거부 조치 및 방법에 관한 사항을 표시하여야 합니다.
- 수신자의 수신 거부 시 기술적으로 수신 거부를 회피 방해해서는 안됩니다.
- 수신자의 사전 동의를 얻었다 하더라도 오후 9시부터 그 다음날 오전 8시 사이에 광고성 문자를 보낼 경우 별도로 사전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스팸 규제 정책의 강화로 위의 사항을 준수하여 발송하셔야 합니다. 이를 준수하지 않아 발생된 문제는 해당 고객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좀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팸관련 정보통신망법 웹튭
http://spam.kisa.or.kr/kor/webtoon.html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불법 스팸 방지를 위한 정보통신방법 안내서
http://spam.kisa.or.kr/kor/notice/noticeView.jsp?p_No=10&b_No=10&d_No=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