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공지사항

공지사항

고객 서비스를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공지] 이통사별 스팸차단 서비스 안내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 2015-05-13 조회수 : 4978

안녕하세요.

리얼메세지입니다.


이통사별 스팸차단 서비스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이통사에서는 방송통신위원회의 ‘스팸방지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각통신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스팸메시지 차단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고객의 스팸차단감소를 위해 연령제한없이 기본적으로 적용됩니다. (세부 설정은 이통사마다 다름) 리얼메세지를 통해 발송되는 메시지를 수신하지 못하였다는 고객사에서는 아래 내용 참고하시어 고객의 스팸메시지 차단서비스 가입여부 확인 안내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통사별 스팸차단 서비스 이용방법 및 조회 안내>
 
1. SKT의 'T스팸필터링', KT의 'KT스팸차단' , LG U+의 'U+스팸차단' 이란?

상기 서비스는 지능형 스팸차단 서비스의 일종으로 국내 이동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무료 부가서비스 입니다. 수신 SMS/MMS의 발신, 회신번호, 본문내용, 발송패턴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스팸을 차단해 주는 서비스로써, 단순히 '대리', '대출'의 단어나 '060', '070', 번호가 포함되었다고 해서 스팸으로 차단하는 것이 아닌 종합적으로 스팸일 확률을 계산하여 스팸을 차단하여 주는 서비스 입니다. 


 
2. 통신사 별 서비스 페이지 안내

- SKT T스팸필터링 서비스 : http://www.tworld.co.kr/normal.do?serviceId=S_PROD2001&viewId=V_PROD2001&prod_id=NA00002121 (모바일 어플 - T스팸차단)

11년11월부터 연령제한없이 전고객 대상 신규/명의변경/기기변경(단, USIM기기변경 제외)고객에게 자동가입원하지 않는 고객은 상기 이통사 홈페이지 및 이통사 고객센터를 통해 해지 가능합니다.(방송통신위원회 '스팸방지 종합대책' 일환)

 


- KT 스팸차단 서비스 : http://product.olleh.com/wDic/productDetail.do?ItemCode=479

olleh > 상품 > 모바일 > 통화 > 사생활보호 > 스팸차단서비스 (모바일 어플 - KT 스팸차단)

스마트 스팸차단은 고객님의 스팸차단 감소를 위해 기본적으로 적용됩니다.('10.12.17일 이후 차단서비스 신규가입자) 정상 문자가 오차단 되신다면 스마트 차단기능을 해제하여 주십시오. "
주의사항:스마트 스팸차단서비스는 스팸확률에 의한 차단이므로 정상적인 문자도 일부 오차단 될 확률이 있습니다. 정상적인 문자가 많이 차단되시는 경우 지능형 차단수준을 낮추시거나 스마트 스팸차단기능을 해제하여 주십시오.

 


- LG U+ 스팸차단 서비스 : http://www.uplus.co.kr/css/pord/cosv/cosv/RetrievePsMbSDmsgInfo.hpi?catgCd=50401&prodCdKey=LRZ0000277 (모바일 어플 - U+스팸차단)

스팸이 아니더라도, 설정된 번호(특번), 문구가 들어가 있으면 차단되므로, 설정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5XX/16XX를 차단국번으로 설정 시 은행/카드/증권/보험사 등에서 발송하는 문자가 수신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대량 문자를 보내는 고객님께서는 미리 통신사별로 테스트 문자를 발송 하여 확인 후 문자를 발송하시기 바랍니다.


앞서 설명드린 내용대로 발송한 문자가 이동통신사에 스팸메시지로 분류 되면 휴대폰에서 문자알림이 안울리고 일반 문자함에서는 확인이 안됩니다. 하지만 실제 문자는 해당 번호로 전송되었고 어플이나 스팸관련 메뉴에서 확인되기 때문에 문자발송 결과에는 성공으로 표시되며 통신료가 과금되오니 이점 참고하셔서 서비스 이용 부탁드립니다.

 

이는 모든 문자사이트에서 동일하게 적용되는 사항입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공지] 불법 스팸 방지를 위한 정보통신방법 개정에 따는 광고문자 발송 시 유의사항
다음글